“직원 4명에 영업적자 7억”…홍진영이 만든 회사, 상장 추진에 와글와글
가수 홍진영의 회사가 상장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하지만 회사 규모가 워낙 작은데다 실적도 부진해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엠포텐은 한국투자증권 방한철 상무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 체결식’을 갖고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엠포텐은 2026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원 4명에 영업적자 7억”…홍진영이 만든 회사, 상장 추진에 와글와글 (naver.com)
"2자녀 낳으면 반값·4자녀면 공짜 아파트" 법안 발의…민영주택은 물량의 30%, 유자녀에 우선 공급
신혼부부들에게 출산한 자녀 수에 비례해 파격적 분양가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경기 의왕과천)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분양가 감면 혜택을 확대하는 내용의 공공주택특별법 개정안과 주택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24일 밝혔다.
"2자녀 낳으면 반값·4자녀면 공짜 아파트" 법안 발의…민영주택은 물량의 30%, 유자녀에 우선 공급 (naver.com)
"4시간 기다려야 먹는다"…더현대서울 美 핫도그 팝업 가보니
23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 지하 1층 식품관. 13평 남짓한 팝업 매장 주위로 1000여명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모두 미국의 인기 핫도그 브랜드 ‘더트도그’와 일본 도쿄의 유명 계란말이 브랜드 ‘마루타케’를 구경하고, 음식을 직접 맛보기 위해서다.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이 몰리면서 이날 더트도그 팝업은 오픈 직후 30분 만에 대기 인원이 500명을 넘어섰다. 최대 4시간 가량을 기다려야 음식을 맛볼 수 있었지만, 대기하는 사람들은 계속 늘어났다. 마루타케 팝업에서는 대기 인원이 500여명에 달하자 고객 안전을 우려해 오후까지 추가 대기 등록을 일시적으로 막기도 했다.
"4시간 기다려야 먹는다"…더현대서울 美 핫도그 팝업 가보니 (naver.com)
"연봉 3.8억, 나이·학력 안봅니다"…또 '천재소년' 모집하는 화웨이
중국 기술 굴기의 상징인 통신 장비 업체 화웨이가 또다시 '천재 소년' 모집에 돌입했다. 나이와 학력, 전공과 무관하게 인공지능(AI), 물리, 화학, 컴퓨터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재에 화웨이는 최고 201만위안(약 3억8000만원) 수준의 연봉을 내걸고 있다.
23일 중국 제일재경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화웨이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은 "세계적 수준의 문제에 도전할 수 있는 능력과 의지를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봉 3.8억, 나이·학력 안봅니다"…또 '천재소년' 모집하는 화웨이 (naver.com)
“본사 가구라도 훔쳐라”… 티몬 사태에 자구책까지 등장
티몬발(發) 정산지연 사태가 소비자들에게까지 확대되고 있다. 졸지에 ‘먹튀’를 당하게 될 상황에 놓인 피해자들 사이에서는 “본사에 가서 가구라도 들고 와야 한다” 등 자구책마저 거론되는 상황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티몬이 입점 판매자들에게 정산 지연을 통보하자 판매자들이 회원들의 주문을 임의로 취소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 정상적으로 소비자에게 물건을 보내줘도 티몬으로부터 대금을 받지 못할 것을 우려한 판매자들이 아예 주문을 취소해버리는 식으로 대응하는 것으로 보인다.
“본사 가구라도 훔쳐라”… 티몬 사태에 자구책까지 등장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