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솥비빔밥' 중국 유산으로 지정…서경덕 "조선족 앞세워 침탈"
한국의 전통 음식인 돌솥비빔밥이 3년 전 중국 지린성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지린성 정부는 지난 2012년 12월 5차 성급 무형문화유산 총 65개 항목을 승인했습니다. 이 항목에 돌솥비빔밥 조리법이 '조선족 돌솥비빔밥 제작 기예(조리 기술)'라는 항목으로 포함됐는데, 그 사실이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겁니다.
'돌솥비빔밥' 중국 유산으로 지정…서경덕 "조선족 앞세워 침탈" (naver.com)
'아들 셋·딸 둘' 자연 임신 다섯쌍둥이 국내 첫 분만 성공
경기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교육공무원 부부가 20일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서 다섯쌍둥이를 순산했다. 홍수빈(산부인과)·윤영아·신정민(소아청소년과) 서울성모병원 교수팀은 20일 오전 3남 2녀 다섯쌍둥이 분만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전 11시 37분 첫째 남아(969g), 11시 40분 둘째 남아(888g), 11시 41분 셋째 남아(953g), 11시 42분 넷째 여아(736g), 11시 43분 다섯째 여아(781g) 순으로 태어났다. 자연 임신으로 생긴 다섯쌍둥이 분만은 국내 첫 사례다. 다섯쌍둥이의 부모는 지난해 10월 결혼한 경기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30대 교육공무원 부부로 알려졌다.
'아들 셋·딸 둘' 자연 임신 다섯쌍둥이 국내 첫 분만 성공 (naver.com)
검찰, ‘선거법 위반’ 이재명 징역 2년 구형…“거짓말 반복”
지난 대선에서 허위 사실을 발언한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한성진) 심리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결심 공판에서 이 대표에게 이같은 형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검찰, ‘선거법 위반’ 이재명 징역 2년 구형…“거짓말 반복” (naver.com)
오타니 50호 홈런공 줍고 그대로 귀가…40억 원 넘을까
오타니 50호 홈런공 줍고 그대로 귀가…40억 원 넘을까 (naver.com)
"건방진 것들", "그만 나대세요"...간호사들 원색 비난한 의협 부회장
대한의사협회(의협) 부회장이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간호법 제정안 공포 사실을 알리는 대한간호협회의 보도자료와 함께 "건방진 것들"이라고 원색적인 비방의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박용언 의협 부회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간호협회, 간호법 제정안 공포 환영'이라는 제목의 간호협회 보도자료를 캡처해 올리면서 "그만 나대세요. 그럴거면 의대를 가셨어야죠"라고 적었다.
"건방진 것들", "그만 나대세요"...간호사들 원색 비난한 의협 부회장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