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오늘의 많이 본 뉴스

240619_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쯔양, 서울 전역 러브버그, 목동 화재 소방관 14명 부상, 네이버와 공식 결별…라인야후, 이사진 전원 일본인 확정, 신생아 대출 요건 완화

by 100인승 2024. 6. 19.
728x90
반응형

백종원도 제쳤다…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누구?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1위에 올랐다.

19일 한국갤럽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제주를 제외한 전국의 만 13세 이상 1777명에게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쯔양은 응답자 중 5.2%의 지지를 받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부문 1위에 올랐다. 이어 곽튜브(4.0%), 햄지(2.4%), 히밥(2.2%), 빠니보틀(2.1%), 김창옥(1.7%), 백종원(1.5%), 이공삼(1.2%), 김어준(1.1%), 김프로(0.9%) 순이었다.

 

백종원도 제쳤다…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누구? (naver.com)

 

백종원도 제쳤다…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누구?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1위에 올랐다. 19일 한국갤럽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제주를 제외한 전국의 만 13세 이상 1777명에게

n.news.naver.com

 

 

서울 전역에 퍼진 '러브버그'...모든 자치구 민원 급증

 

서울 전역에 '러브 버그'가 퍼져, 지난해 관련 민원이 2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민의힘 윤영희 서울시의원이 서울시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러브버그 민원은 2022년 4천2백여 건에서 지난해 5천6백여 건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2022년엔 러브버그 민원의 98%가 은평구와 서대문구, 마포구에 집중된 것과 달리 지난해에는 25개 자치구 모두 민원이 접수됐습니다.

 

서울 전역에 퍼진 '러브버그'...모든 자치구 민원 급증 (naver.com)

 

서울 전역에 퍼진 '러브버그'...모든 자치구 민원 급증

서울 전역에 '러브 버그'가 퍼져, 지난해 관련 민원이 2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민의힘 윤영희 서울시의원이 서울시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러브버그 민원은 2022년 4천2백여 건에서 지

n.news.naver.com

 

 

목동 아파트 화재... 소방관 14명 부상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14명이 부상을 입었다.

19일 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양천구 목동의 23층짜리 주상복합아파트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현재까지 진압을 시도 중이다.

불은 지하주차장 2층 재활용품 수거함에서 발생해 주민 100여명이 대피했다. 이중 35명은 연기를 마셨지만 병원으로 이송되지는 않았다.

 

목동 아파트 화재... 소방관 14명 부상 (naver.com)

 

목동 아파트 화재... 소방관 14명 부상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14명이 부상을 입었다. 19일 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양천구 목동의 23층짜리 주상복합아파트 건물 지하주

n.news.naver.com

 

네이버와 공식 결별…라인야후, 이사진 전원 일본인 확정

 

라인야후가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네이버와 결별을 공식화했습니다. 이사진 전원을 일본인으로 교체하고 관계 단절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다만 자본 관계 변경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18일 니혼게이자이 신문 등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이날 정기 주총을 열고 네이버에 위탁한 서비스 개발과 운용업무를 종료·축소해 나갈 방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와 공식 결별…라인야후, 이사진 전원 일본인 확정 (naver.com)

 

네이버와 공식 결별…라인야후, 이사진 전원 일본인 확정

라인야후가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네이버와 결별을 공식화했습니다. 이사진 전원을 일본인으로 교체하고 관계 단절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다만 자본 관계 변경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

n.news.naver.com

 

“한국서 정말 슬픈일 일어난다”…소득 2.5억 부부에게도 신생아 특례 대출

 

정부가 집 걱정 없이 결혼과 출산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특례 구입·전세자금 대출 소득요건을 한시적으로 크게 늘리고, 신생아특례대출 기간 중 출산 시 추가적인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정부는 19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개최,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지난해 국가 합계출산율이 0.72명을 기록하는 등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인구국가비상사태’에 맞서 총력적 대응 체제를 가동한다는 각오다.

 

“한국서 정말 슬픈일 일어난다”…소득 2.5억 부부에게도 신생아 특례 대출 (naver.com)

 

“한국서 정말 슬픈일 일어난다”…소득 2.5억 부부에게도 신생아 특례 대출

특례 구입·전세자금 대출 소득요건 3년간 2.5억 신생아특례대출 기간 중 출산 시 추가 우대금리 ‘9억 이하 적용’ 사실상 외곽 혜택 “집값 추가 상승 가능성” 정부가 집 걱정 없이 결혼과 출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