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내년 '초고령화사회'를 앞두고 있지만 노년층 돌봄 인력 대비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등은 요양보호사를 늘리기 위해선 건강보험료와 함께 납부하는 장기요양보험료를 올려 이들의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그냥 가져가세요’ 늘어나는 자영업자 폐업률
자영업자 폐업률이 상승하고 있는 22일 서울 중구 황학동 주방거리에서 전시된 중고 물품에 '필요하신 분 그냥 가져가세요'라고 적혀있다.
"문신 있으면 출입 금지"…유명 호텔 '노타투존' 두고 '시끌'
국내 문신 인구가 1300만명에 이르는 가운데 문신 보유자의 출입을 제한하는 '노타투존'을 두고 찬, 반 여론이 갈리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주요 5성급 호텔들이 잇따라 노타투존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콘래드 서울 호텔은 헬스장, 수영장 등 이용 안내 규정에 '신체에 타인에게 불안감이나 불편함을 조성할 수 있을 정도로 과도한 문신이 있는 고객은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다. 인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역시 '15㎝ 이상의 문신'이 있을 시 수영장 입장이 제한된다. 이에 따라 해당 수영장을 이용하려면 문신이 가려지는 수영복이나 패치 등을 착용해야 한다.
"문신 있으면 출입 금지"…유명 호텔 '노타투존' 두고 '시끌'
네이버웹툰 여혐 논란에…환불·회원탈퇴 불매운동 거세
네이버웹툰이 여성 혐오 콘텐츠를 방관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독자들의 거센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엑스(옛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네이버웹툰 불매'를 인증하는 게시물들이 연이어 게재되고 있다. 불매운동은 네이버웹툰 쿠키(웹툰 열람용 전자화폐)를 환불하거나 회원 탈퇴를 식으로 전개되는 모습이다.
한덕수 총리, 노인 연령 75세로 상향 검토…"굉장히 잘 검토할 필요 있어"
법적 노인 기준연령 상향과 관련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굉장히 잘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5
한 총리는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전날 이중근 대한노인회장의 '법적 노인 연령 75세 상향' 제안과 관련해 "여성과 연세 드신 분들을 (얼마나) 활용할지가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데 굉장히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덕수 총리, 노인 연령 75세로 상향 검토…"굉장히 잘 검토할 필요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