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이진호 “불법 도박으로 거액 빚 떠안아”…BTS 지민 등 피해
인기 코미디언 이진호가 인터넷 불법 도박으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큰 빚을 졌다며 팬들에게 사과했습니다. 이진호는 오늘(14일) 자신의 SNS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코미디언 이진호 “불법 도박으로 거액 빚 떠안아”…BTS 지민 등 피해 (naver.com)
[단독] ‘최대 34개월치 임금’…내일까지 희망퇴직 받는 오비맥주 “강제성 없다”
국내 1위 맥주업체 오비맥주가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이달 4일부터 최대 34개월치 임금을 지불하는 조건으로 희망퇴직을 받고 있다. 희망퇴직 신청은 오는 15일까지다.
[단독] ‘최대 34개월치 임금’…내일까지 희망퇴직 받는 오비맥주 “강제성 없다” (naver.com)
"대신 군대 가줄테니 월급 반반씩"…초유의 사건에 '발칵'
인터넷을 통해 만난 사람을 대신해 입대한 20대 남성이 적발됐다. 14일 경찰·검찰 등에 따르면 춘천지검은 이달 8일 병역법 위반, 위계공무집행방해, 주민등록법 위반 혐의로 20대 초반 A 씨를 구속기소 했다.
"대신 군대 가줄테니 월급 반반씩"…초유의 사건에 '발칵' (naver.com)
북한 완전사격 준비태세…경기도, 위험구역 설정 검토
북한이 국경 부근 포병부대들에 완전사격 준비태세를 갖추도록 한 것에 대해 경기도가 북부 일부 지역에 위험구역 설정 행정명령 발동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오늘(1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북한이 포병부대에 완전사격 준비태세를 지시한 것에 대비해 연천군, 포천시, 파주시 등 북부 전 지역에 대해 위험구역 설정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완전사격 준비태세…경기도, 위험구역 설정 검토 (naver.com)
[속보] '재판관 6명이면 재판 불가' 헌법재판소법 효력 정지…'헌재 마비' 피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이 헌법재판관의 정족수 부족 사태로 자신의 탄핵 심판이 정지되는 것이 부당하다며 헌법재판소에 낸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헌재는 14일 이 위원장이 헌법재판소법 23조 1항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속보] '재판관 6명이면 재판 불가' 헌법재판소법 효력 정지…'헌재 마비' 피해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