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 도심에 2m 구렁이 출몰…시민들 '화들짝'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도로에서 길이 약 2m의 구렁이가 출몰해 시민들이 화들짝 놀라는 소동이 빚어졌다. 16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55분께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의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도로에서 "2m 길이의 뱀이 나타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대낮 도심에 2m 구렁이 출몰…시민들 '화들짝' (naver.com)
절친 전종서도 팔로우...한소희, ‘혜리 악플’ 계정 의혹에 입장 밝혔다
배우 한소희가 그룹 걸스데이 출신 혜리(이혜리)에게 악플을 남긴 인스타그램 계정 주가 아니냐는 의혹을 부인했다. 이 계정을 한소희와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전종서가 팔로우하고 있다는 이유로 온라인에서 의혹이 불거진 것. 16일 한소희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언론에 노출된 SNS 계정은 한소희의 부계정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절친 전종서도 팔로우...한소희, ‘혜리 악플’ 계정 의혹에 입장 밝혔다 (naver.com)
시중은행, 21일부터 디딤돌 조인다…대출 수요자 패닉
KB국민은행에 이어 주요 시중은행들이 빠르면 차주부터 '디딤돌 대출' 문턱을 높인다. 생애최초 내집마련 등 주택 매입을 준비하던 고객 상당수가 날벼락을 맞을 전망이다. 개인 별 대출한도가 예상 대비 수천만원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급전을 융통하지 못할 경우 계약금을 날릴 위기에 처한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중은행, 21일부터 디딤돌 조인다…대출 수요자 패닉 (naver.com)
정부 "내일부터 일 오염수 10차 방류…국민 안전 철저하게 검증"
정부는 일본 도쿄전력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10차 방류가 17일 시작된다고 16일 밝혔다. 김종문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오염수 방류 관련 브리핑을 통해 "오염수 분석 결과가 배출기준을 만족하는 것이 확인됨에 따라 내일부터 10차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도쿄전력은 밝혔다"고 말했다.
정부 "내일부터 일 오염수 10차 방류…국민 안전 철저하게 검증" (naver.com)
“北, 러시아에 1만명 파병”… ‘한반도 불똥’ 우려 고조
북한이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에 최대 1만명의 병력을 파견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이 같은 대규모 파병이 사실이라면 북한과 러시아가 지난 6월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을 맺은 뒤 국방 관계를 상당한 수준으로 진전시킨 것으로 평가된다. 미국 백악관은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北, 러시아에 1만명 파병”… ‘한반도 불똥’ 우려 고조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