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오늘의 많이 본 뉴스

240612_노르웨이 희토류 발견,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1위 이순신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 짤 유행, 박명수 인종차별에 인도인 럭키 발끈, 부안 지진

by 100인승 2024. 6. 12.
728x90
반응형

“기름도 나오는데” 또 다른 ‘잭팟’ 터졌다…대박 났다는 산유국

 

산유국 노르웨이에서 이번엔 유럽 최대 희토류 매장지가 발견돼 화제다. 원자재 공급망에서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자 하는 유럽연합(EU)에 희소식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 CNBC에 따르면 광산업체 레어어스노르웨이는 “노르웨이 남부 텔레마르크주 펜 탄산염 단지에서 희토류 산화물 약 880만 미터톤이 매장돼 있다”고 발표했다. 이 중 전기차와 풍력 터빈 등에 쓸 수 있는 자석 희토류는 150만 미터톤으로 추정됐다.

 

“기름도 나오는데” 또 다른 ‘잭팟’ 터졌다…대박 났다는 산유국 (naver.com)

 

“기름도 나오는데” 또 다른 ‘잭팟’ 터졌다…대박 났다는 산유국

산유국 노르웨이에서 이번엔 유럽 최대 희토류 매장지가 발견돼 화제다. 원자재 공급망에서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자 하는 유럽연합(EU)에 희소식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 CN

n.news.naver.com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2위 세종대왕…1위는?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역사 인물에 이순신 장군이 꼽혔다.

한국갤럽이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77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이순신 장군'이 1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순신 장군은 지난 2014년, 2019년 갤럽 조사에 이어 2024년에도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조선조 4대 임금 '세종대왕'(10%), 3위는 5~9대 대통령 '박정희'(7%)가 차지했다.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은 조선시대, 나머지는 1900년 이후 근현대를 살았다.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2위 세종대왕…1위는? (naver.com)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2위 세종대왕…1위는?

박지은 인턴 기자 =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역사 인물에 이순신 장군이 꼽혔다. 한국갤럽이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77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원 인터뷰 방

n.news.naver.com

 

"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중국에서 유행한 짤

 

중국에서 손흥민이 다리를 다쳐 휠체어에 타고 있는 합성 사진이 확산됐다. 지난 11일 한국와 중국의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를 앞두고 태클을 걸어 손흥민 선수의 다리를 부러뜨리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vs 중 축구 관련해서 중국 인터넷에서 유행 중이라는 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손흥민이 다쳐 휠체어에 앉아 중국 선수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중국에서 유행한 짤 (naver.com)

 

"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중국에서 유행한 짤

최인선 인턴 기자 = 중국에서 손흥민이 다리를 다쳐 휠체어에 타고 있는 합성 사진이 확산됐다. 지난 11일 한국와 중국의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를 앞두고 태클을 걸어 손흥민 선수의 다리

n.news.naver.com

 

 

박명수에 “칭챙총” 인종차별 발언한 점원... 인도인 럭키도 발끈

 

방송인 박명수가 인도 여행 중 인종차별을 당했다. 이에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가 대신 항의하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10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에서는 럭키와 함께 인도로 떠난 신현준, 박명수 등이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럭키는 암베르성 투어, 염소 뇌 커리 먹방, 자이푸르 바푸 시장 쇼핑, 팝업 놀이공원 등 다채로운 여행 코스를 통해 인도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자 했다.

 

박명수에 “칭챙총” 인종차별 발언한 점원... 인도인 럭키도 발끈 (naver.com)

 

박명수에 “칭챙총” 인종차별 발언한 점원... 인도인 럭키도 발끈

방송인 박명수가 인도 여행 중 인종차별을 당했다. 이에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가 대신 항의하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10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에서는 럭키와 함께 인도로

n.news.naver.com

 

 

벽 무너지고 갈라지고 '아수라장'… 부안 지진, 15차례 여진 계속

 

12일 오전 8시 26분 전북 부안군 남남서쪽 4㎞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4.8의 지진으로 전국 각지에서 땅과 건물이 심하게 흔들렸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전국에서 322건의 유감신고가 접수됐다. 전북 지역이 84건으로 가장 많았고 경기 47건, 충남 43건, 충북 42건, 전남 24건, 광주23건, 대전 21건, 세종 9건, 서울 13건, 경북 6건, 창원 5건, 강원·부산 각 2건, 대구 1건 등이었다.

 

벽 무너지고 갈라지고 '아수라장'… 부안 지진, 15차례 여진 계속 (naver.com)

 

벽 무너지고 갈라지고 '아수라장'… 부안 지진, 15차례 여진 계속

12일 오전 8시 26분 전북 부안군 남남서쪽 4㎞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4.8의 지진으로 전국 각지에서 땅과 건물이 심하게 흔들렸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전국에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