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먹을래요” 러시아서 대박 난 韓아이스크림…인기 비결은
러시아에서 K팝과 드라마 등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아이스크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9일(현지시간)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한국 아이스크림 소매 판매(금액 기준)가 약 9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러시아 전체 아이스크림 판매액이 27.3% 상승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지는 성장세다.
“비싸도 먹을래요” 러시아서 대박 난 韓아이스크림…인기 비결은 (naver.com)
북한 군인 1명 귀순…강원 고성으로 걸어서 넘어와
오늘 새벽 북한군 병사 1명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 측으로 귀순했습니다. 강원도 고성 지역으로 넘어왔다고 하는데요.
북한 군인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귀순한 것은 올해 들어 처음입니다.
북한 군인 1명 귀순…강원 고성으로 걸어서 넘어와 (naver.com)
카톡 선물하기 "여긴 안돼요"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본죽과 할리스 기프티콘 거래가 중단됐다. 카카오는 지난 16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교환권 발행업체 엠트웰브가 발행한 본죽, 할리스 등 일부 프랜차이즈의 기프티콘 판매를 중단했다.
맥도날드 햄버거에서 나온 '10㎝ 실' 정체가…"이물질 조사 예정"
충북 제천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는 소비자 주장이 나와 업체 측이 사실 확인에 나섰다. 2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제천에 사는 A씨는 지난 17일 오후 8시께 맥도날드 매장에서 더블불고기 버거를 포장해 집으로 가져와 먹던 중 실을 발견했다는 민원을 제기했다.
맥도날드 햄버거에서 나온 '10㎝ 실' 정체가…"이물질 조사 예정" (naver.com)
“한국서 10년 모은 돈, 다 날렸다”…수백명 외국인 피눈물, 전세사기 당했는데 대출지원도 불투명
국내에서 전세사기를 당한 외국인 피해자가 수백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세사기피해지원위원회로부터 인정받은 외국인 피해자는 지난달 18일 기준 306명에 달한다.
“한국서 10년 모은 돈, 다 날렸다”…수백명 외국인 피눈물, 전세사기 당했는데 대출지원도 불투명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