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손가락 6개?…日 맥도날드, 허술한 AI 수준에 망신
일본 맥도날드 광고에 등장한 인공지능(AI) 모델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AI의 이미지 생성 수준이 크게 올라갔는데도 여전히 손가락이 6개인 여성이 나오는 등 완성도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아직도 손가락 6개?…日 맥도날드, 허술한 AI 수준에 망신 (naver.com)
재일한국인 학교가 일냈다...日 고시엔 첫 결승 진출
재일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여름 고시엔(甲子園)'으로 불리는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오늘(21일) 교토국제고는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소재 한신고시엔구장에서 열린 여름 고시엔 본선 준결승전에서 아오모리야마다 고교에 3-2로 역전 승리했다.
재일한국인 학교가 일냈다...日 고시엔 첫 결승 진출 (naver.com)
"T라 미숙해"…'티라미수 케익', 틱톡 韓 올해의 여름 노래 1위
올 여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틱톡 콘텐츠 음원은 인디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으로 나타났다.
틱톡은 이러한 내용의 글로벌 및 국가별 '올해의 여름 노래' 리스트를 21일 발표했다.
"T라 미숙해"…'티라미수 케익', 틱톡 韓 올해의 여름 노래 1위 (naver.com)
최민식 "좀 내려야" 발언에 다시 불붙은 영화 티켓값 논란
영화 티켓 가격을 둘러싼 논란이 배우 최민식의 발언으로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극장과 소비자뿐 아니라 제작사와 배급사 등의 시각과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복잡한 문제로, 폭넓은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최민식 "좀 내려야" 발언에 다시 불붙은 영화 티켓값 논란 (naver.com)
"간첩이다" 퍼진 사진…펜션 현수막에 '공산당' 걸었다가 '촌극'
단체로 피서 여행을 떠난 계모임이 '공산당' 현수막을 내걸어 경찰에 간첩 의심 신고가 접수되는 촌극이 빚어졌습니다. 오늘(21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공산당 현수막을 내건 일행의 대공 혐의점을 조사해 달라는 내용의 신고가 최근 잇달았습니다.
"간첩이다" 퍼진 사진…펜션 현수막에 '공산당' 걸었다가 '촌극'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