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가 기분 나쁘다" 교토국제고 우승 뒤 쏟아진 혐한 글
일본 교토부 지사는 23일 재일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여름 고시엔’(甲子園)으로 일컬어지는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뒤 현지 SNS에 혐한 글이 잇달아 올라오자 자제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어 교가 기분 나쁘다" 교토국제고 우승 뒤 쏟아진 혐한 글 (naver.com)
檢총장 ‘金여사 디올백’ 수사심의위 회부
이원석 검찰총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 의혹 사건에 대해 검찰수사심의위원회 소집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으로부터 김 여사의 디올백 사건에 대해 ‘혐의 없음’ 결론이 담긴 보고를 받은 지 하루 만이다.
檢총장 ‘金여사 디올백’ 수사심의위 회부 (naver.com)
2명 목숨 앗아간 ‘뒤집힌 에어매트’… 부천 화재 ‘구조 실패’ 논란
22일 오후 경기 부천시 호텔 화재로 7명이 숨진 가운데 이 중 2명이 인명 구조를 위해 설치된 공기안전매트(에어매트)로 뛰어내리다가 사망해 구조 실패 논란이 커지고 있다. 낙하 인원을 안전하게 받아줬어야 할 매트가 딱지처럼 뒤집히며 인명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다.
2명 목숨 앗아간 ‘뒤집힌 에어매트’… 부천 화재 ‘구조 실패’ 논란 (naver.com)
고영욱, 유튜브 삭제되자 "처벌 다 받았는데 형평성에 맞나"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의 유튜브 채널이 결국 삭제됐습니다. 고영욱은 미성년자 강제추행 혐의로 실형을 살았던 터라 유튜브 채널 개설을 두고 비판이 나왔었는데, 유튜브 측이 이러한 비판 여론을 의식하고 채널을 폐쇄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영욱, 유튜브 삭제되자 "처벌 다 받았는데 형평성에 맞나" (naver.com)
“간호법 통과되면 나라 망한다”…의사들 간호법 반대 이유는?
여야가 합의 처리 하기로 한 ‘간호법 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심사에 돌입했지만, 복지위 문턱을 넘지 못한 채 추가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간호법은 19년 동안 입법 시도가 이뤄졌으나 번번이 좌절된 사안이다. 간호법은 진료 지원(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 등의 업무 범위를 명확히 하고, 간호사 처우를 개선한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간호사들은 “이번엔 반드시 통과될 것”이라며 기대하고 있지만, 의사들은 이번에도 “간호법이 통과되면 정권퇴진운동을 벌이겠다”며 강경 투쟁 의사를 밝혔다.
“간호법 통과되면 나라 망한다”…의사들 간호법 반대 이유는?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