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닫는 시민들… 소득 하위 20%는 의류, 상위 20%는 자동차 구매 줄였다
올해 3분기 소득 하위 20%인 1분위 가구는 의류·신발 구매를 줄이고, 소득 상위 20%인 5분위 가구는 신차 구입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갑 닫는 시민들… 소득 하위 20%는 의류, 상위 20%는 자동차 구매 줄였다
尹 탄핵안 폐기…與 보이콧에 정족수 미달로 ‘투표 불성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7일 저녁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정족수 미달로 폐기됐다. 이날 함께 재표결에 부쳐진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도 부결돼 폐기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본회의에 앞서 의원총회를 열고 대통령 탄핵안과 김건희 특검법에 모두 반대하기로 당론을 정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의원들은 먼저 상정된 김건희 특검법 표결에만 참석한 뒤 탄핵안 표결은 보이콧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로써 국민의힘은 위헌 정당, 내란 동조정당이 됐다”고 반발하며 11일 열리는 임시국회 첫 본회의에서 탄핵안을 재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尹 탄핵안 폐기…與 보이콧에 정족수 미달로 ‘투표 불성립’
‘외부인 화장실 사용 불가’ 여의도 호텔 놓고 ‘별점 전쟁’
7일 서울 여의도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가결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린 가운데 국회의사당 인근 한 호텔이 ‘외부인 화장실 사용 불가’ 방침을 내세운 것을 두고 네티즌 사이에서 ‘별점 전쟁’이 벌어졌다.
‘외부인 화장실 사용 불가’ 여의도 호텔 놓고 ‘별점 전쟁’
"지금 이럴 때가 아니야"…개미들은 계좌부터 팠다
계엄 사태 이후 탄핵 정국에 따른 혼돈으로 국내 증시가 출렁이자 주식 투자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시장 변동성이 클 때 단기투자에 뛰어들면 짧은 기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각종 정치테마주들에 연일 자금이 몰리고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미국 인공지능(AI) 주식 강세, '트럼프 트레이드' 현상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베일 벗은 현대차 신형 펠리세이드…9인승도 가능
현대자동차는 6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The all-new PALISADE, 이하 신형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