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어부에 사진 찍혔다...은밀 기동이 생명인 中핵잠의 굴욕
중국의 최신예 094형 전략핵잠수함이 6월18일 대만해협에서 수면으로 부상했다가 새벽 조업을 나온 대만 어민의 스마트폰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수개월씩 잠항하면서 은밀하게 기동하는 걸 생명으로 하는 전략핵잠이 어민 눈앞에 모습을 드러냈으니 중국군으로서는 망신을 당한 셈이죠.
대만 어부에 사진 찍혔다...은밀 기동이 생명인 中핵잠의 굴욕 (naver.com)
"수백만원 짜리가 1분에 7대씩"…요즘 미친듯이 팔린다는데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삼성전자 가정용 에어컨이 지난주에만 하루 평균 1만대 넘게 판매됐다. 지난 5일간 1분에 7대 이상 판매된 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7∼21일 자사 가정용 에어컨의 국내 일일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판매된 에어컨 중 80% 이상이 무풍 에어컨이었다. 모든 라인업이 무풍인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도 5~6월 연속 전년 대비 약 25% 증가했다.
"수백만원 짜리가 1분에 7대씩"…요즘 미친듯이 팔린다는데 (naver.com)
美 71세 여성 미스유니버스 USA '역대 최고령' 참가
미인 선발대회인 미스 유니버스 USA에 71세 여성이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현지시간) NBC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21일 힐튼 휴스턴 포스트 오크 호텔에서 개막한 미스 텍사스 USA 선발대회에 71세의 마리사 테이요 씨가 참가했다.
테이요 씨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약 100명의 '젊은' 여성들과 미스 텍사스 자리를 두고 당당하게 경쟁한다. 우승하면 전국 대회인 미스 USA에 출전하게 된다.
美 71세 여성 미스유니버스 USA '역대 최고령' 참가 (naver.com)
유골 항아리에 붉은 액체…'2000년 넘은 로마 와인' 스페인서 발견
액체 상태로 남아있는 가장 오래된 와인이 발견됐다.
22일 외신에 따르면 호세 라파엘 루이즈 아레볼라 스페인 코르도바대 유기화학과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최근 로마 시대 무덤에서 유골 항아리 안에 담겨있는 와인을 발견했다고 국제학술지 '고고학 저널: 보고서'에 발표했다.
유골 항아리에 붉은 액체…'2000년 넘은 로마 와인' 스페인서 발견 (naver.com)
"그냥 쉰다" 청년층 40만, 또 증가 전환…'구직 단념' 청년도 증가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는 '쉬었음' 청년이 9개월 만에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을 희망하지만, 원하는 일자리를 못 찾을 것 같아 취업을 접은 '구직 단념' 청년도 올해 들어 다시 증가세입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과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등에 따르면 지난달 '쉬었음'으로 분류된 청년층은 1년 전보다 1만 3천 명 늘어난 39만 8천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그냥 쉰다" 청년층 40만, 또 증가 전환…'구직 단념' 청년도 증가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