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측 "내일 창원 공연 예정대로 진행"…입건 후 첫 공식 석상
뺑소니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수 김호중(33)이 18일부터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공연을 강행한다.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1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내일 창원에서 열리는 공연은 일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8∼19일 창원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공연은 김호중이 지난 14일 경찰에 입건된 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서는 자리다. 이에 따라 그가 공연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밝힐지 관심이 쏠린다.
김호중 측 "내일 창원 공연 예정대로 진행"…입건 후 첫 공식 석상 | 연합뉴스 (yna.co.kr)
“5만원은 오지 마세요”…결혼식 ‘축의금’에 눈치 보는 하객들
최근 물가가 급격히 오르면서 결혼식 축의금에 대한 논쟁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식대보다 낮은 금액의 축의금을 낼 바에야 아예 참석하지 않는 게 예의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최근 서울 시내 웨딩홀 6곳의 예식 비용을 확인한 결과, 1인당 식대는 평균 8만2000원으로 집계됐다. 업체별로 최소 6만6000원에서 최대 10만8000원까지 가격대가 벌어졌고, 성수기(통상 3~6월, 9~11월)와 비수기(12~2월, 7~8월) 사이에는 17%가량 차이가 났다.
“5만원은 오지 마세요”…결혼식 ‘축의금’에 눈치 보는 하객들 (edaily.co.kr)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24만캔 회수…식약처 "세척 미흡"
하이트진로가 식품위생법 위반 사항이 적발된 필라이트 맥주 124만캔을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응고물 발생 등 소비자 신고가 제기된 하이트진로의 주류 제품 2개의 생산 현장에서 술 주입기 세척 미흡 등 식품위생법 위반 사항이 적발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입기를 세척·소독할 때 세척제와 살균제를 함께 사용해야 하지만, 세척제만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면서 주류 주입기가 젖산균에 오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24만캔 회수…식약처 "세척 미흡" (naver.com)
“여러분에게 할 말 있다” 최화정, 27년 만에 전한 슬픈 소식
배우 최화정(63)이 27년간 진행한 라디오 ‘파워타임’에서 하차한다. 최화정은 17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최파타’)에서 DJ 하차 소식을 직접 알렸다. 오는 6월 2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 최화정은 “여러분께 드릴 말씀이 있다. 27년간 (라디오를) 진행했는데, 이번 달 말까지 하기로 결정했다”며 “정말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열거할 수도 없고, 눈물 나니까 할 수가 없다. 마무리 잘하겠다. 5월 말까지 하기로 했다”고 하차 소식을 전했다.
“여러분에게 할 말 있다” 최화정, 27년 만에 전한 슬픈 소식 - 매일경제 (mk.co.kr)
"영양 女들…곱게 화장" '피식대학' 논란…'한전 영양지사장'까지 나섰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지역 비하 논란이 개그맨 이용주, 김민수, 정재형의 경솔한 언행에 한국전력공사 영양 지사장까지 등장해 불편함을 표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11일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에는 '경상도에서 가장 작은 도시 영양에 왔쓰유예(왔어요) [경북 영양]'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김민수는 버스정류장에 적힌 마을 이름을 살펴보곤 "이런 지역을 들어본 적 있느냐. 여기 중국 아니냐"라고 말했고, 이용주는 "잠깐 여기가 병원인 줄 알았다"라고 거들었다. 지역 비하뿐만 아니라, "영양에 젊으신 분들이 인스타그램에 다 올리셔서, 저희가 떴다는 걸 알고 돌아다니고 계신다. 아까도 여성 두 분이 화장을 곱게 하고 다니더라"라는 이용주의 발언도 논란에 휩싸였다.
"영양 女들…곱게 화장" '피식대학' 논란…'한전 영양지사장'까지 나섰다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